top of page

ABOUT

​코틀러어워드 Kotler Awards
코틀러어워드, 필립코틀러, 코틀러, 한국마케팅협회, 동아일보, 마케팅

오늘날의 세계 경제는 장기적이고 구조적인 저성장의 딜레마에 빠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마케팅 경쟁력은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힘이자 국가경쟁력의 원천이기 때문입니다.

 

Kotler Awards는 다양한 마케팅 경쟁력 강화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창출하고 성공적인 시장성과를 거둔 개인 및 기업의 사례를 발굴하여, 이를 격려하고 확산함으로써 국가 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자 제정되었습니다. 

​본 시상제도는 급격한 시장 환경의 변화 속에서 가장 합리적이면서도 올바른 마케팅 활동의 방향을 제시하는 의미가 있으며 이는 그 어떤 활동보다도 큰 의의를 갖습니다. 아무쪼록 본 시상제도가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기업의 경영자와 실무책임자 여러분께 작은 힘이 되어 마케팅이 강한 나라,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데 초석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필립 코틀러 교수 Philip Kotler
코틀러어워드, 필립코틀러, 코틀러, 한국마케팅협회, 동아일보, 마케팅, Kotler, KotlerAwards

​​'마케팅의 아버지'라 불리는 세계적인 마케팅의 대가

필립 코틀러는 노스웨스턴 대학 켈로그 경영대학원 석좌교수이다.  2001년 <파이낸셜타임스>가 선정한 비즈니스 구루에 잭 웰치, 피터 드러커, 빌 게이츠에 이어 4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2003년 <하버드비즈니스리뷰>가 뽑은 ‘가장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거장 50’에 선정되었다.


현대 마케팅의 1인자로 알려져 있으며, 《파이낸셜 타임즈》에서 뽑은 비즈니스 그루에 잭 웰치, 빌 게이츠, 피터 드러커에 이어 4위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시카고 대학과 MIT에서 각각 경제학 석사와 박사 학위를 받았으며, 박사 과정 이후에도 하버드 대학에서 수학을 공부하고 시카고 대학에서 행동과학을 연구했다. 세계 유수의 대학에서 명예 박사학위를 12개 받았으며 <하버드비즈니스리뷰>를 비롯한 주요 저널에 100편이 넘는 논문을 기고했다.

​시상 개요
  • ​행사명 : 제4회 Kotler Awards

  • 일   시 : 2023년 11월 17일 (금) (예정)

  • ​장   소 : 잠실 롯데호텔월드 (예정)

  • 주   최 : 사단법인 한국마케팅협회

  • 대   상 : 한국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활동에 기여한 한국 소재 개인 및 기업, 기관

​주최
코틀러어워드, Kotler awards, 필립코틀러, 코틀러, 한국마케팅협회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