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CESS
시상부문 및 대상
Kotler Awards는 심사 전 과정에 걸쳐 직접 Philip Kotler 교수가 참여하며 세부적인 심사 기준에 의하여 수상사(자)가 확정됩니다.
시상분야
제조, 식품, 서비스, 유통, 금융, 공공, 건설, 스타트업, 개인 등
심사부문
Marketing
Excellence
해당 분야 내 전사적 마케팅 활동으로 뛰어난 시장 성과를 창출한 단체 및 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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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적·혁신적 가치 창출 및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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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시장의 명확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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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표 달성을 위한 포지셔닝의 적절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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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중심적 마케팅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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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ROI의 측정 등
Marketing
Innovation
시장 변화를 선도하는 신상품, 신시장, 신사업 개발 등에 있어 혁신적인 고객가치 실현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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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조적·혁신적 가치의 창출 및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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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로운 유형의 고객 경험 창출 및 전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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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의 감각적 경험 및 잠재동기 해결을 위한 시도 등
Digital
Marketing
디지털 기술 활용 및 마케팅 실행 등에 있어 혁신적인 고객가치를 실현하는 단체 및 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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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4.0』 기반 디지털 마케팅 혁신 성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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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디지털, 소셜마케팅 채널 및 플랫폼의 효과적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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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마케팅에서의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활용 등
Social
Marketing
마케팅을 통하여 기업 및 사회발전에 공헌하고 있는 단체 및 개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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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마케팅 캠페인 목적의 명확한 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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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제에 대한 포괄적, 체계적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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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마케팅 믹스의 적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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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페인 효과 및 영향 측정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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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 심의 기준은 사무국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심사절차
Kotler Awards는 제출된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1차 서류심사, 2차 보충 자료 및 PT 심사,
3차 최종심사위원회의 심의에 의하여 최종 수상 후보를 결정합니다.
주요과정
후보군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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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회 후보 추천/ 일반 공모
사전 심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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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상 분야 및 활동내용에 대한 심의 기준 공유
공적서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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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적서, 해당하는 근거자료, 사업자 등록증을 해당 기간까지 제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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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공적서 내용의 증빙이 필요한 자료는 추가 제출 가능함
1차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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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otler Awards 평가모델 기반 공적서 심의
2차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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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부사항 확인을 위한 보충자료 및 PT 심사
최종 심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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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틀러 교수가 최종 심사위원회의 내용을 주관하여 확정
시상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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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위원회는 주최, 후원기관의 대표, 학계 및 해당 분야의 전문가 등의 인사로 구성되어 응모자(사)의 마케팅 활동을 공정하고 객관적으로 평가 및 심사하여 국내 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기여합니다.